함평군 황금박쥐상 27억에서 261억 10배 상승. 골드바 품귀현상! 트럼프정부가 들어서면서 안정자산을 금으로 사람들이 시선을 돌린 듯합니다. 급기야 조폐공사에서 골드바 판매를 중지하는 사태까지 초래가 되었습니다. 바로 원자재 수급을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금값이 대충 얼마나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평군 황금박쥐상 27억에서 261억 10배 상승. 골드바 품귀현상!
불법으로 일본에 찰흙으로 위장해서 판매하는 일당이 잡히기도 하는 상황에서 금이 엄청나게 품귀현상을 발생시키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제 돌잔치에서 돌반지도 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미 돌반지 하기에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만들어진 것은 오래전이지만, 지금은 정말 엄청납니다.
- 1돈 돌반지 가격 : 60만 원
가히 놀랄만한 가격입니다. 이렇게 금값이 고공행진을 하는 가운데, 함평군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이유는 2008년도에 27억을 들여 제작한 '황금박쥐상'이 지금의 시세로 따지만 261억이 호가한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 황금박쥐상은 혈세낭비라고 해서 엄청나게 비난을 받은 것은 사실입니다.
황금박쥐상은 황금박쥐 조형물로 황금박쥐 여섯 마리가 새겨져 있습니다. 높이 2.1m, 무게 460kg이나 나가는 것입니다.
- 제작의 이유는 1999년 함평군 대동면 고산봉 일대에서 황금박쥐가 집단 서식한 사실이 확인된 이후 군이 이를 관광 상품화하기 위해 2008년에 제작한 것입니다.
- 황금박쥐상은 함평엑스포공원 인근 황금박쥐 생태전시관에 보관 중입니다.
한국조폐공사, 골드바 판매중단 이유
한국조폐공사는 홈페이지에 골던 바 판매중단 이유를 아래와 같이 안내문을 게시하였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 금 원자재 수급의 문재로 골드바 상품에 대해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 현재 한국조폐공사는 원자재 수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판매가 재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 2월 10일(월요일) 주문 건은 원자재 수급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작되어 배송될 예정이며, 배송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사이트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라고 알렸습니다.
엄청난 사태인 것입니다. 조폐공사에서 판매가 안되니, 현재 시중에는 금을 거의 살 수가 없는 현상이 발생되어 버린 것입니다. 그럼 왜 이렇게 힘들게 되었을까요?
골드바 품귀현상 및 금값이 고공행진하는 이유?
여러분이 트럼프 정부가 들어오면서 처음 느끼게 되는 부분일 것입니다. 제조업이나 무역 쪽에만 타격이 입는 것으로 알고 있었죠? 다 이렇게 파장이 커져서 우리 생활까지 들어오게 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정책과 어떤 방향으로 정치가 흘러가는가에 따라 이렇게 파장이 일파만파 커지는 것입니다.
이유는, 미국에서 트럼프대통령이 최근에 관세전쟁을 선포하면서 상호관세등의 문제로 국제정세가 불안정하게 되면서, 대표적인 안정자산인 금에 대해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이렇게 품귀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이럴 때 일 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금을 찾고 계시는 분들도 아마 일정 자산이 있으신 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서민이 골드 바를 찾기는 힘들 테니 말씀입니다. 일단, 우리나라부터 비상계엄. 탄핵정국을 넘어 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정말 큰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