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프로야구경기결과. KT 5위 포스트시즌 진출. 오늘 드디어 프로야구정규시즌이 마무리되는 경기가 이루어진다. 2024 프로야구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는 롯데와 NC의 경기였는데, KT와 SSG가 공동 5위로 되면서, KBO 최초 순위 결정전을 치르게 된다. 과연,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결정전 진출팀은 어느 팀이 될까?
10월 1일. 프로야구경기결과. SSK. KT 5위 포스트시즌 진출.
2024 프로야구 마지막 경기로 롯데와 NC가 마지막 관심을 받을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SSG와 KT. 순위 결정전이 모든 이슈를 잡아 삼켜 버렸다. 그리고, 그 경기는 매우 치열하다. 먼저, 양 팀의 라인업을 살펴보자. 9월 30일 SSG를 살린 최정이 오늘도 홈런으로 SSG를 포스트시즌으로 진출시킬 것인가?
SSG랜더스의 선발은 엘리아스가 나왔고, 타순은 1번 최지훈(지명타자), 정준재(2루수), 최정(3루수), 에레디아(좌익수), 한유섬(우익수), 이지영(포수), 박성한(유격수), 오태곤(1루수), 정현승(중견수)의 순으로 정했다.
그리고, KT위즈의 경우 엄상백을 선발로 출전을 시키고, 타순은 1번 김민혁(좌익수), 로하스(우익수), 장성우(포수), 강백호(지명타자), 문상철(1루수), 오윤석(2루수), 황재균(3루수), 배정대(중견수), 심우준(유격수) 순으로 정했다.
5위 순위 결정전은 무승부가 없다. 이닝과 상관없이 끝날 때까지 진행되는 것이다.
10월 1일. 프로야구경기결과 SSG. KT 순위 결정전 승자는?
SSG. KT는 오늘 경기에 지게 되면 내일은 없다. 그래서인지 경기에 집중력이 대단한 상황이다. 특히, 수비에 집중력이 대단한 것 같다. 선취점은 1회 말에 로하스의 125m 홈런으로 1점을 달아났다. 하지만, 물러서지 않는 SSG는 3회 초 최지훈의 2루타와 정준재의 연속안타로 득점해 1대 1로 팽팽한 경기를 이어갔다.
SSG랜더스의 최정이 다시 역전에 성공했다. 5회 초 두 아웃상태에서 최지훈과 정재준의 연속안타에서 최정의 연속안타로 역전에 성공한 SSG랜더스. 점점 가을야구가 가까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프로야구의 경우 1점은 언제든지 역전을 당할 수 있는 게임차다.
SSG 선발투수 엘리아스는 6회까지 1 실점을 하며 호투를 선보이면 포효하며 7회에 노경은에게 공을 넘겼다. 경기의 점수차가 벌어지지 않자 김광현까지 불펜에서 몸을 풀는 모습도 보였다. 그만큼 가을야구. 와일드카드진출을 위한 절실함이 보여 주기도 했다.
하지만, 약속의 8회는 KT에게도 왔다. 김광현과 시즌 10타수 무안타인 로하스가 김광현을 상대로 쓰리런 역전 홈런을 날려버린 것이다. 이로써, 4점 모두 로하스가 득점한 것이다. 그리고, 김광현은 망연자실했다. 이후, 9회 초 추신수가 대타로 나왔으나, 스윙을 하며 통증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삼진으로 물러나갔다.
그리고, 9회 초 2 아웃에서 도루와 폭투로 주자가 1루에서 3루까지 가면서 이제 동점이 될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삼진으로 물러나 KT가 최종 와일드카드결정전 진출하게 되었다.
2024 프로야구포스트시즌 개막전. 10월 2일 두산 vs KT
KT의 로하스가 SSG 김광현을 무너트려버렸다. 데이터는 데이터일 뿐이었다. 김광현을 상대로 쓰리런 홈런으로 경기에 종지부를 찍었다. 이로써 내일 잠실경기장으로 가는 팀은 KT위즈로 최정 정리가 되었다.
와일드카드결정전으로 내일 두산과 KTwiz는 최대 2경기를 진행한다.
- 두산의 경우 1승 또는 무승부가 진행되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 반면, 5위 KT의 경우 2승 모두 승리를 해야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세부적인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일정 및 우승상금관련해서는 기존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