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9일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 3개 추가. 대한민국순위 2위. 하이라이트.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이 오늘 금메달 3개를 추가해 종합순위 2위를 여전히 고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중국은 금메달 14개로 이제 차이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고, 3위 일본은 금메달 1개를 추가해 우리를 추격하고 있는 상황지만, 격차는 더 벌린 상황입니다.
2월 9일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 3개 추가 대한민국 순위 2위. 하이라이트.
제9회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의 대한민국목표 순위와 금메달 획득 목표대비해서 순항 중인 상황입니다. 2월 8일 금메달 7개에 이어 2월 9일 현재까지 3개를 추가하여 10개의 금메달. 총 25개의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목표이상의 금메달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의 동계아시안게임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종합목표 순위 : 2위
- 종합목표 순위를 위한 금메달 개수 : 15개
- 스피드스케이트 금메달 목표개수 : 4개 중 2개 달성 중
-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트 금메달 목표개수 : 6개 중 6개 달성완료 추가 달성 기대.
- 최민정이 현재 3관왕 중입니다. (500m, 1000m, 혼성 2000m)
- 피겨 스케이팅 : 1개 목표 : 예선진행 중
-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스노보드 : 2개 목표 중 1개 달성.
- 바이애슬론 : 1개 목표
- 컬링 : 1개 목표 : 예선진행 중.
앞으로 대한민국은 최대 금메달 20개까지는 갈 수 있을 것을 보입니다.
제9회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현황. 2월 9일 기준
동계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리스트를 한번 정리해 봐야겠네요. 최민정선수의 경우 3관왕으로 현재 1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 스피드스케이팅 : 김민선, 이나현. 각 1개 (총 2개)
-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 김길리 2개, 박지원 2개, 장성우 2개, 최민정 3개, 김건우 1개, 김태성 1개, 노도희 1개, 심석희 1개 (총 14개)
- 혼성(단체)의 경우 대회에서는 1개로 기록됩니다.
- 프리스타일스키 : 이승훈 1개
- 스노보드 : 1개
일단, 금메달만 기록을 했습니다. 은메달과 동메달도 중요한 메달이고, 설사 메달을 따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그 고생은 인정을 하는 부분입니다. 나중에 이번 아시안게임 시 금메달에 대한 포상금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기 위해서 정리해 본 것입니다. 일단, 가장 간단히 정리하면 금메달 획득 시 포상금 120만 원 지급한다고 되어 있지만, 세부사항은 경기 마무리 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10일 동계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경기일정.
- 크로스컨트리 결승전.
-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500m, 여자 3000m, 남자 단체전
- 아이스하키 예선
- 스노보드 결승전
- 프리스타일 결승전
- 컬링 예선
2월 9일. 이제 우리나라의 금밭인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이 마무리가 됩니다. 하지만, 아직 스피드스케이팅은 2 종목 남아 있음에 꼭 금메달을 추가해야 될 듯합니다. 아울러, 이번 아이스하키의 경우 남. 녀모두 선전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메달에 기대를 걸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컬링 역시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은 2월 14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꼭 목표된 대로 2위를 지켰으면 하는 바람과 목표보다 더 많은 금메달을 수확하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