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KBO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과 MVP는 누가 될까?

by 야구의 전문가가 되어보자. 2024. 9. 29.

2024 KBO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과 MVP 누가 될까? 이제 정규시즌이 단 3 경기만을 남겨둔 프로야구. 10월 2일부터는 프로야구의 꽃인 가을야구가 시작된다. 바로 2024 KBO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이 출발하는 것이다. 이번 시즌 KBO 최초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의 인기는 대단하다. 이번 골든글러브의 수상은 누가 될까?

 

 

 

2024 KBO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과 MVP는 누가 될까?

2024 KBO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과 MVP는 누가 될까
2024 KBO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과 MVP는 누가 될까

 

 

프로야구 골든글러브란, KBO에서 한 시즌. 그러니깐 매 년 활약했던 선수들 중에서 각 포지션별로 한 명씩 선정해 골든글러브를 준다. 10개 구단에서 최고의 성적을 낸 포지션별로 단 1명에게 주어지는 상이라 그 의미가 굉장히 크고 프로선수임에 자신의 가치를 평가받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제임스 네일, NC 맷 데이비슨의 타격에 안면 부상
제임스 네일, NC 맷 데이비슨의 타격에 안면 부상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식은 매년 12월 둘째 주 월요일 또는 화요일에 시상식이 열린다. 그러니, 올해는 12월 9일 또는 12월 10일 개최될 예정이다. KBO에서 주관하는 가장 큰 행사임에 구단의 모든 감독과 선수들이 모두 참가하는 것이 기본 원칙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이번 1000만 관중달성의 이벤트로 구단별로 팬 초청 이벤트를 통해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과 만찬 행사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한다. 그러니, 홈 구단별로 인스타그램 및 KBO 인스타그램을 반드시 예의주시해야 한다.

 

2024 KBO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과 MVP는 누가 될까
2024 KBO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수상과 MVP는 누가 될까

 

 

프로야구 골든글러브는 아래와 같이 수상된다. 2023년 수상자를 기준으로 한번 확인해 보자.

선정자는 10명으로 확정하고, 후보자는 투수 28명, 포수 7명, 1루수 3명, 2루수 5명, 3루수 5명, 유격수 8명, 외야수 20명, 지명타자 5명 등 총 81명이 후보로 선정되어 경쟁을 하였다.

 

 

 

2024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예상 후보자들

승리의 주역 선발 원태인 15승 다승 1위
승리의 주역 선발 원태인 15승 다승 1위

 

아무나 골든글러브의 후보로 올라오는 것은 아니다. 골든글러브의 후보 선정기준은 포지션별로 다르다. 골든글러브의 후보선정기준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투수 부분 : 10승 이상 또는 30세이브 이상 또는 30 홀드 이상 또는 규정이닝(144이닝)을 충족 중 한 가지 기준에 해당.
  • 포수와 야수 부분 : 해당 포지션에서 720이닝 (팀 경기수 X 5이닝) 이상 수비로 나선 모든 선수들.
  • 지명타자 부분 : 규정타석 2/3인 297타석 이상을 지명타자로 타석에 들어서야 된다.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 9월24일 롯데 삼중살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 9월24일 롯데 삼중살

 

그리고, KBO 정규시즌 개인 부문별 1위 선수는 자격요건에 관계없이 기준이 충족된 포지션의 후보로 자동등록된다. 이제 그만 2024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예상 후보자들을 확인해 보자.

  • 투수 부분 : KIA 네일, NC 하트, 롯데 반즈, 키움 후라도, 삼성 코너, 삼성 원태인, 키움 헤이수스
  • 포수 부분 : LG 이주헌, 두산 류현준, KIA 한승택, 두산 양의지, KT 강현우, 삼성 강민호
  • 1루수 부분 : LG 오스틴, NC 데이비슨, KIA 이우성, 롯데 나승엽
  • 2루수 부분 : 키움 김혜성, NC 박민우
  • 3루수 부분 : KIA 김도영, 키움 송성문, SSG 최정, 두산 허경민, 삼성 김영웅, LG 문보경
  • 유격수 부분 : KIA 박찬호, SSG 박성한, LG 오지환
  • 외야수 부분 : LG 박해민, 두산 정수빈, 삼성 김지찬, 삼성 구자욱, KIA 소크라테스, KT 배정대, SSG 최지훈 등
  • 지명타자 부분 : KT 강백호, 두산 김재환, KIA 최형우, 한화 안치홍, 롯데 전준우

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최종 우승팀은 KIA타이거즈 유력

김영웅의 데뷔 첫 만루홈런
김영웅의 데뷔 첫 만루홈런

 

 

프로야구정규시즌을 1위로 마친 KIA타이거즈, 2위 삼성라이온즈, 3위 LG트윈스, 4위 두산베어스, 그리고, 아직 5위를 확정 짓지 못한 KT와 SSG의 맞대결이 남아있는 상황이다. KT의 경우 모든 경기를 소화한 상태로 SSG의 9월 30일 월요일 경기에 따라 순위 결정전을 KBO리그 최초로 진행될 수 있는 상황까지 몰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KIA타이거즈 7년만에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 확정
KIA타이거즈 7년만에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 확정

 

 

한 경기라도 더 한다면 KBO는 더 웃을 수 있을 것이다. 한 경기가 이루어진다면 10억 이상의 매출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런 양상에 KT와 SSG의 대결은 정말 엄청난 집중력과 체력전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KT나 SSG가 올라오더라도 바로 프로야구포스트시즌 개막일이 10월 2일임에 따라 바로 포스트시즌을 준비해야 한다.

 

KT나 SSG는 숨 돌릴 틈도 없는 것이다. 반면, 두산은 어느 팀이 올라오는가에 따라 상관없이 경기에 임하여 그냥 이겨버리면 되는 것이다.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은 많은 경기가 이루어질수록 많은 우승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관중수입을 우승상금으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포스트시즌은 최소 11경기 ~ 최대 19경기가 이루어진다. 그 금액은 엄청날 것이다.

 

포스트시즌의 프로야구 우승상금에 대해서는 기존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시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2024 골든글러브시상식에 초대를 받았으면 하는 작은 바람으로 글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