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WBSC 프리미어12. 한국, 쿠바전 승리. 순위, 한. 일전은? 첫 경기를 대만에게 처참하게 당한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오늘 쿠바와의 대전에는 순항하고 있는 상황이다. 어제 대만과의 복수전인 듯 느껴지는 상황이다. 2회 말 만루홈런을 통한 6점을 득점한 것이다. 그곳에는 김도영이 있었다.
2024 WBSC 프리미어12. 한국, 쿠바전 승리. 순위, 한. 일전은?
오늘 쿠바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의 라인업은 곽빈을 선발로 내세웠다. 그리고, 타순은 1번 타자 홍창기(좌익수), 신민재(2루수), 김도영(3루수), 윤동희(우익수), 박동원(포수), 나승엽(지명타자), 문보경(1루수), 박성한(유격수), 최원준(중견수)으로 내세웠다.
2회 말 빅이닝을 만드는데, 3번 타자 KIA의 아기 호랑이 김도영이 있었다. 그의 홈런으로 단숨에 6점을 득점하며 경기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힘을 받은 선발 곽빈은 삼진을 5개나 잡아내며 안정된 불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정된 투구를 보였다. 아직 전반이지만 승리가 눈앞에 들어오는 순간이다.
이날 경기에서 김도영이 5점을 만들어 냈다. 홈런 두방을 쏘아 올린 김도영은 멋진 호수비까지 선사하며 슈퍼스타임을 자신이 직접 증명을 하는 경기가 되었다. 2회 말 만루홈런, 8회 말 솔로 홈런을 기록한 것이다. 하지만, 늘 좋을 수만은 없는 것일까? 8회 초 선수를 아끼기 위하여 포수 박동원과 투수 이영하를 내리고, 김형준과 김택연으로 교체되면서 다시 한번 흐름이 어렵게 되었다.
쿠바의 7번 타자 기베르트에게 홈런을, 8번 타자 비날레스에게 백투백 홈런을 치며 8대 4 끼리 쫓아와 버린 것이다. 그래서, 다시 투수를 정해영으로 교체를 하면서 아웃카운터를 다 잡아 위기를 모면했다.
2024 WBSC 프리미어12. 한국, 쿠바전 경기결과.
정말 대단한 김도영이다. KIA 타이거즈를 프로야구 정규시리즈 우승과 한국시리즈 우승에 큰 기여한 것을 증명한 경기가 라고 할 수 있다. 정말 대단한 슈퍼스타의 탄생을 전 세계에 알리는 순간이었다.
이제 쿠바와의 승리를 통해 프리미어12 B조의 순위가 바뀌는 순간이 왔다. 한국은 1승 1패로 승률 50%를 기록하게 되었다. 그리고, 쿠바는 2패를 기록하며 이제 슈퍼라운드 진출이 어렵게 되었다. 그렇다고 한국이 슈퍼라운드를 무난하게 진출하는 것은 아니다. 내일 숙적 일본전이 남아 있다.
만약, 일본전을 승리를 이끈다면 무난하게 슈퍼라운드를 진출할 수 있다. 하지만, 도미니카 공화국과 호주와의 경기에도 집중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2패는 무난하게 슈퍼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을 수도 있다. 3패는 예선탈락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대만의 패배가 아쉬운 부분인 것이다.
프리미어12. B조 예선 경기결과. 순위
오늘의 경기는 두 경기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승리 국가는 대한민국과 대만이 승리를 하게 되었다. 대만의 경우 현재 2승으로 1위를 랭킹하고 있고, 한국은 이제 1승 1패로 3위로 들어갔다. 아직 경기가 끝나지 않아 정리가 되는 않았지만, 미리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대만 : 2전 2승 (승률 100%)
- 일본 : 1전 1승 (승률 100%)
- 대한민국 : 2전 1승 1패 (승률 50%)
- 도미니카 공화국 : 2전 1승 1패 (승률 50%)
- 호주 : 1전 1패 (승률 0%)
- 쿠바 : 2전 2패 (승률 0%)
이제 대망의 한일전을 준비하며 오늘의 경기를 마무리한다. 그리고, 마지막 타이베이돔에서 들리는 엘도라도~는 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반갑다. 아쉬운 것은 삼성의 선수들이 전부 국가대표에 탈락이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