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프로야구 삼성. SSG 경기결과. 기아의 매직넘버는? 삼성이 1위를 쫓아가기 위해서는 승리가 당연히 반드시 필요하지만, KIA의 패배가 절실한 상황이다.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해서는 정규시즌 1위를 하는 것이 매우 유리한 상황이다. 과연 6.5 경기차를 어떻게 이겨낼까? 아직 남은 경기는 단 10경기.
9월 14일. 프로야구 삼성. SSG 경기결과. 기아의 매직넘버는?
매직넘버에 대한 내용은 기존 포스팅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여하튼 KIA의 매직넘버 5. 우승을 위한 5경기의 승리가 필요한 것이다. 삼성라이온즈의 경우 현재 3연승을 질주하고 있지만, 1위 기아의 경우 5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늘 경기에서 KIA를 상대하는 10위 키움에 희망을 걸어보며 오늘의 라인업을 알아보자.
삼성의 라인업은 선발에서 조금 불안하다. 초반에 실점이 많은 백정현을 선발로 내 보냈기 때문이다. 분명한 것은 백정현. 역시 삼성의 에이스임은 자부한다. 최근 좀 부진하다는 것이 문제지만 포스트시즌에서 반드시 필요한 인재는 확실하다. 그리고, 타순은 영원한 1번 김지찬(중견수), 김헌곤(우익수), 구자욱(좌익수), 디아즈(1루수), 박병호(지명타자), 류시혁(3루수), 이재현(유격수), 이병헌(포수), 슈퍼루키 양도근(2루수)으로 배치를 했다.
역시, 박진만감독은 2위 굳히기에 중점을 주는 상황인 듯 느껴지는 선발진이다. 그리고, 구자욱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음에도 경기에서는 패했다. 1위 추격은 힘들기에 2위 굳히기로 선수의 안정을 취하는 것이다. 이 역시 작전인가?
그랜드슬램이란, 골프나 테니스에서 한 해 4대 메이저대회를 모두 석권하는 것을 말하고, 야구에서는 만루홈런을 말하는 것이다.
이제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 거의 매 경기가 마지막 경기같이 치를 SSG는 에이스 선발 앤더슨을 내보냈다. 그리고, 타순은 박성한(유격수), 정준재(2루수), 최정(3루수), 에레디아(좌익수), 한유섬(우익수), 오태곤(1루수), 하재훈(중견수), 이지영(포수), 고명준(지명타자)의 순으로 정했다.
9월 14일. 프로야구 삼성. SSG 경기결과 9대 11. 삼성 패 - 하이라이트.
선취점은 SSG 1번 타자 박성한의 솔로홈런으로 1 득점을 시작으로 매 이닝 실점한 백정현. 아쉽다. 실점현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실점을 진행한다.
- 1회 말 : 박성한의 솔로홈런 (1 : 0)
- 2회 말 : 한유섬의 안타와 이지영의 안타로 1 득점 (2 : 0)
- 3회 초 : 이재현. 김지찬 안타로 1 득점 (2 : 1)
- 3회 말 : 최정. 에레디아. 오태곤의 연속안타로 2 득점 (4 : 1)
- 4회 초 : 구자욱의 만루홈런 포함. 안타로 빅이닝 7 득점 (4 : 8)
- 4회 말 : 볼넷. 연속 안타로 3 실점 (7 : 8)
- 6회 초 : 김헌곤과 구자욱의 연속안타로 1 득점 (7 : 9)
- 7회 말 : 한유섬의 안타. 볼넷. 몸에 맞는 볼에 보크까지 1 실점 포함 안타로 3 실점 (10 : 9)
- 8회 말 : 에레디아와 한유섬의 연속안타로 1 득점 (11 : 9)
이로써 삼성의 연승은 끊어졌고, 이제 2위 지키기라는 것이 확실하게 되었다. 물론, 1위가 어려운 경기지만 다 이긴 경기까지 내줄 필요는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최지광선수등 최선을 다한 것은 이해가 되지만 아쉬운 상황이다. 최지광선수가 큰 부상이 아니길 빌 뿐이다.
9월 14일. 프로야구 경기결과 팀 순위 변동. 포스트시즌 진출팀은?
그리고, 롯데와 한화전은 롯데의 승리로 한화는 가을야구를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고, 롯데는 연승만이 가을야구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