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삼성매직넘버 1. 2위 확정. 9월 21일 우천. 가을장마로 인하여 프로야구경기가 취소되었지만 오늘은 모든 경기가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이 된다. 어제 두산과 LG의 더블헤더 경기에서 1승 1패를 한 상황에서 이제 삼성에게는 매직넘버 1만이 남은 상태다. 오늘 삼성은 2위 확정이 지을 것이다.
9월 22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삼성매직넘버 1. 2위 확정.

오늘의 프로야구 주요 경기는 포스트시즌 진출팀이 거의 확정 짓는 상황이고, 이에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프로야구 경기현황은 다음과 같고 주요 경기는 별도 표시하겠다.

- 대구라팍 : 키움 vs 삼성
- 삼성의 에이스 원태인의 출정으로 원태인의 다승 단독 및 2위 확정으로 플레이오프전 티켓을 확보한다.
- 수원구장 : SSG vs KT

- 광주 : NC vs KIA - 그냥 즐기면 된다.
- 대전 : 롯데 vs 한화 - 그냥 즐기면 된다.
9월 23일 프로야구팀 순위. 포스트시즌 진출팀은?

이제 서서히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진출팀이 윤곽이 나오기 시작했다. 1위 KIA타이거즈는 일찍 감치 1위를 확정 지어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확보하고 이미 한국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고 봐도 된다. 시원하게 2패를 진행 중이다.
문제는 3위. 4위. 5위이다. 이들은 다음 주까지 가야 결정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 3위 LG와 4위 두산은 2게임 차.
- 4위 두산과 5위 KT는 1.5게임 차.
- 5위 KT와 6위 SSG는 단 0.5게임 차. 언제든 순위가 바뀔 수 있는 상황이다.
또, 다른 경기에 따라 순위가 바뀔 수 있는 상황임에 자신의 경기는 반드시 잡아놔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포스트시즌 진출에 가능성 있는 팀의 남은 경기수는 다음과 같다.


- 3위 LG는 5경기
- 4위 두산은 5경기
- 5위 KT는 단 4 경기만 남은 상황이다.
- 6위 SSG는 아직 7경기가 남은 상황이다. 어찌 보면 SSG가 포스트시즌 5위로 진출할 가능성이 크다.
KIA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과 한국시리즈 우승. 프로야구 통합우승 상금은?

프로야구의 선수들은 통합우승에 대한 영광과 명예를 중요시한다. 금전적 보상은 자신의 몸값 연봉으로 충분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우승을 쉽게 보지는 않는다. 프로야구에 대한 우승 배당금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 포스트시즌 경기 중 관중수입에서 경기비용(약 40%)을 제외한 금액이다.
- 그러니, 60%를 100%로 환산했을 경우 우승한 팀에 40%를 지급하는 것이다.

최종 정리하면 다음과 같이 지급이 된다고 보면 된다.
- 한국시리즈 우승 : 40%
- 한국시리즈 준우승 : 19.2%
- 플레이오프 패배팀 : 11.2%
- 준플레이오프 패배팀 : 7.2%
- 와일드카드 결정전 패배팀 : 2.4%씩 지급되는 것이다.
2023 통합우승을 한 LG트윈스의 경우 우승 배당금이 23억 정도와 모기업인 LG에서 우승 보너스 20억 정도 지급되어 총 43억이 지급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에 KIA가 우승하는 경우. 그리고, 최대 경기를 많이 치를 경우 30억 이상의 배당금이 지급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