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프로야구 경기결과. 삼성, KIA 2연패 당한 이유? 2위 삼성라이온즈로써는 지금 포스트시즌을 위한 선수를 택하기 위하여 일명. 1.5군 선수들을 출전을 시켜 KIA타이거즈와 경기를 하고 있다. 남은 경기에서 계속 이렇게 이루질 것으로 생각이 된다. 다만, 포스트시즌 진출 못하는 팀에서는 개인성적을 고려. 출전할 가능성이 많다.
9월 24일. 프로야구 경기결과. 삼성, KIA 2연패 당한 이유?
KIA타이거즈의 경우 프로야구정규시즌 우승(1위) 확정을 9월 17일 확정을 시켜놓고, 삼성라이온즈의 경우 9월 22일 2위(준우승)를 확정해 논 상태이다. 그전까지는 1군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소진된 상태이다. 그렇게 때문에 1.5군 선수들을 배치하여 1군 선수들의 컨디션관리를 들어간 것이다. 삼성의 2경기 라인업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 1.5군이란, 프로야구정규경기에 진출하는 선수는 1군, 퓨처스리그에 경기하는 선수는 2군으로 표현을 한다. 퓨처스리그에서 성적이 매우 좋거나, 1군 선수들의 부상으로 콜을 받아 1군의 경험을 가지는 선수를 1.5 군이라고 표현을 한다.
또, 다른 이유가 있다. 포스트시즌은 단기전으로 2위 삼성의 경우 아래의 큰 2경기를 치러야 한다.
※ 매 경기 단기전으로 많은 불펜선수와 백업선수들이 필요한 사항이다. 그래서, 1.5군의 선수진들도 돋보이는 선수들을 판단하여 가리기 위하여 박진만 감독은 선수들을 기용해 남은 경기를 적응하게 하는 것이다. 기존 1군 선수들은 충분한 경험을 했기에 체력적 안정. 컨디션을 보호하는 것이다.
프로야구팀 순위. 포스트시즌 5위 팀은 KT?
KT는 다시 기사회생하게 되었다. 롯데와 대등한 경기를 하다. 7회 초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보기 어려운 삼중살. 트리플플레이를 당하며 승기를 잡혔다. 반면, KT의 경우 7회 말 배정대와 강백호의 연속안타와 김민혁의 안타로 2점을 달아나고, 장성우의 투런 홈런으로 4점을 확보하며 빅이닝을 완성했다.
반면, SSG는 LG에게 대패하며, 6연승을 끝으로 2연패로 다시 6위로 떨어졌고 LG트윈스는 3위를 확정하였다. 준플레이오프로 바로 직행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