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로야구정규시즌이 10월 01일의 경기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9월 26일 프로야구경기일정. 포스트시즌진출팀 5위는? 아직 결정이 되지 않았다. SSG와 KT의 경우 게임차는 단 0.5 게임차. 오늘은 SSG는 경기는 있지만 KT는 경기가 없다. 과연, SSG는 오늘 경기를 승리로 5위로 다식 도약할 수 있을까?
9월 26일. 프로야구경기일정. 포스트시즌진출팀 5위는?
9월 26일 프로야구의 일정은 잠실구장. 사직구장. 창원구장에서 각각 벌어진다. 각 경기의 관전 포인트를 확인해 보자.
- 잠실구장 : 키움 vs LG - LG의 경우 3위 확정으로 준플레오프에 확정되었다. 아마 1.5군 선수진들로 포스트시즌을 준비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이 된다.
- 사직구장 : 두산 vs 롯데 - 롯데자이언츠의 경우 가을야구. 포스트시즌에서 아쉽게 탈락한 상황이다. 반면, 두산의 경우 4위로 와일드카드결정전에 진출해 선수들의 체력을 보완하기 위해 1.5군 선수들을 대거 투입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 창원구장 : SSG vs NC - SSG의 경우 반드시 승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만약, 오늘 경기에서 패한다면 1.5 게임차가 발생하고, 가을야구. 포스트시즌은 9월 30일 경기에서 KT와 SSG의 각각의 승패에 따라 결정이 되게 된다.
여기서, 1.5군 선수들이란, 1군에 포함되어 있지만 대체선수역할을 하는 선수 또는 퓨처스리그와 정규시즌경기를 오가며 선수생활을 하는 선수를 말한다. 여기서, 왜 이런 선수들을 기용하는 것일까?
2024 KBO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하여..
모든 경기를 1군 에이스선수들만으로는 경기를 다 치를 수 없다. 부상이 아니더라도 체력적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포스트진출이 확정되면 바로 1.5군 선수들을 기용하여 1군 주전선수의 체력회복을 다지는 동시에 1.5군 선수들의 기량을 평가해 포스트시즌에 기용하게 된다.
그만큼 중요한 경기다. 최종 최강팀을 가리는 한국시리즈 진출을 위해서 그러하다.
9월 26일. 프로야구팀순위. 포스트시즌진출 5위 팀의 향방은
KBO포스트시즌일정이 나왔지만, 아직 5위가 결정되지 않았다. 아직 정확한 대진표가 나오지 않은 것이다. KT냐? SSG냐? 의 문제지만 9월 28일 마지막 경기를 치러야지만 결정이 날 가능성도 다분한 상황이다. 잔여경기는 다음과 같다.
- KT : 2경기
- SSG : 3경기 (오늘 승리하면 5위)
만약, 최종 결과가 동률이 된다면 순위 결정전을 거행하게 된다. 체력적으로 무리가 따르게 될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이기더라도 바로 다음날 와일드결정전을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매 경기 에이스들의 출전으로 아마 와일드카드결정전에서 두산에게 패할 가망성이 다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