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프로야구경기일정. 와일드카드결정전. 순위결정전. 2024 프로야구정규시즌이 대단원의 막을 자침 내리기 시작한다. 모든 팀이 144경기. 팀별 16차전의 경기를 마치는 것이다. 이제 남은 경기 3경기를 남긴 오늘경기는 대전구장에서 NC와 한화가 펼쳐진다. 하지만, 모두 9월 30일 월요일 SSG의 경기를 주목하고 있다. 왜일까?
9월 29일. 프로야구경기일정. 와일드카드결정전? 순위결정전?
9월 28일 기준 프로야구정규시즌의 모든 경기를 치른 팀은 삼성라이온즈. LG트윈스. 두산 베어스. KT위즈. 나란히 2위 ~ 5위 팀이다. 이들 팀은 포스트시즌을 본격적으로 준비를 할 것이다. 하지만, 마음이 편하지 않은 팀이 한 팀 있다. 바로 KT위즈가 아직은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바로 SSG와 단 0.5 게임차. 그래서, 9월 30일 키움히어로즈와 SSG랜더스의 경기를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SSG가 승리를 한다면 KT와 동일하게 72승 70패 2 무 승률 0.507로 공동 5위가 되어버린다. 그렇게 된다면 KBO리그 최초로 순위결정전을 치르게 되는 것이다.
순위결정전이란, KBO 경기운영방식에서 프로야구정규시즌에서 1위 또는 5위가 2개 구단일 경우 치러지는 순위를 결정짓기 위한 마지막 경기라고 보면 된다. 단 1경기로 승패가 나눠지는 것이다. 엄청난 총력전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KT의 경우 휴식을 취하고 있지만 SSG의 경우 9월 30일 경기 후 10월 1일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프로야구 순위결정전. KT vs SSG 포스트시즌 향방은
그렇게 되면, 두산은 손쉽게 준플레이오프를 준비할 수 있다. 하지만, 정신력으로 무장한 KT. SSG의 저력은 무서울 만큼 집중력을 보이게 될 것이다. 이번 프로야구포스트시즌에서 엄청난 이변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제 남은 경기는 아래와 같다. 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의 일정도 한번 더 파악해 보자. KT와 SSG가 얼마나 열악한 경기를 하는 것인지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다.
- 9월 29일 일요일 대전구장 : NC 대 한화
- 9월 30일 월요일 문학구장 : 키움 대 SSG
- 9월 30일 월요일 광주구장 : NC 대 KIA
- 그리고, 정규시즌 마지막 프로야구경기는 창원구장 : 롯데 대 NC의 경기가 치러진다.
그리고, 9월 30일 키움과 SSG의 경기가 SSG의 승리로 끝난다면, 10월 1일 KT와 SSG의 순위결정전이 KBO최초로 벌어지는 것이다.
2024 프로야구포스트시즌 일정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이 개막전은 잠실에서 이루어지고 티켓예매의 경우 9월 30일 내일 오후 2시에 시작이 된다. 1000만 관중을 돌파한 올해 프로야구의 대단원의 막을 장식하는 최강의 팀은 누가 될 것인가? KIA타이거즈가 될까? 삼성라이온즈가 될까? 귀추가 주목된다.
프로야구의 우승상금은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의 관중동원력과 비례하게 되니, 많은 관객이 모일경우 그 금액은 점점 커지게 된다. 우승상금에 대해서는 기존 포스팅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