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타이거즈. 프로야구 정규시즌우승 확정! 매직넘버 0. 한국시리즈직행! 모든 매직넘버를 지워버렸다. 사실 오늘 경기에서 SSG랜더스에게 패했지만, 삼성 역시 패해버렸다. 1위와 2위의 게임차는 8 게임차가 벌어졌고, 이제 KIA와 삼성의 잔여경기는 7 경기만을 남겨놓았기 때문에 삼성이 7연승을 하더라도 1위 KIA를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KIA타이거즈. 프로야구 정규시즌우승 확정! 매직넘버 0. 한국시리즈직행!
오늘 9월 17일 경기의 승리자는 두산. SSG. 롯데. 한화. KT의 승리로 게임이 마무리되었다. 삼성의 경우 KIA의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확정을 미룰 수 있었지만, 양의지의 투지에 두산에게 무릎을 꿇고 말았다. 삼성의 추석연휴 3연패의 늪에 빠져 버렸다. 타석의 타자들을 원망할 수가 없고, 불펜의 투수의 문제를 확실하게 점검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할 수 있다.
이제 삼성에게 여유가 없어져 버렸다. 3연패라니... 다행히 LG 역시 패해 5경기의 차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 순위를 바뀔 수 있는 상황이다. 2위의 매직넘버가 아직 살아있는 것이다.
오늘의 경기 결과로 인하여 더 혼선을 만들어버린 프로야구팀순위전. 과연,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팀은 언제 결정이 될까?
9월 17일 프로야구 경기결과 팀 순위 변경. 포스트진출 팀은
오늘의 경기로 순위변동은 없다. 다행히 두산. KT. SSG가 동시에 승리를 해서 변화는 없다. 가장 큰 이슈는 역시 KIA타이거즈의 2024 프로야구 정규시즌우승 확정이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이다. 정규시즌 우승이라는 말 자체의 무게는 한국시리즈를 직행한다는 것이다. 아마 체력적 관리를 이제부터 시작할 것이다.
이제 KIA를 맞이하는 팀은 이길 확률이 커진다. 경기에 대한 큰 투지가 없고 부상과 컨디션관리를 위하여 선발진 선수들을 대거 휴식에 취하게 하고 2 군진들이 경기를 맞이할 것이다. 그러나, 김도영과 같은 기록경신을 하는 선수들의 경우 계속 출전을 해서 동기부여는 계속할 것이고, 2 군진들이라고 해서 만만한 선수진들은 절대 아닐 것이다.
이제 삼성 역시 여유를 부릴 때가 아니다. 3위와 4위의 경쟁이 1.5 게임차가 난다는 것은 바로 삼성을 잡으로 올 수 있다는 말이다. 하지만, 5경기라는 차가 있기에 아직까지 여유를 부리고 있는 상황이나 토끼와 거북이의 상황이 되어서는 큰일 날 것이고 팬들의 불만이 엄청날 것을 생각이 된다. 불펜에 대한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리고, 문제의 3위~5위의 싸움은 언제 어떻게 바뀔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다. 게임차가 0.5 ~ 2.5 게임차가 나기 때문에 아직 불이 꺼지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LG. 두산. KT의 경우 3위. 4위 경쟁에 몰두를 할 것이다. 포스트시즌에 들어가서 5위를 한다는 것은 거의 마지막 선택일 것이다.
그리고, 5위를 갈망하는 SSG와 롯데. 매 경기를 마지막 경기라고 생각하고 투지를 불태우고 있는 상황이다. 두 팀 모두 3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 자신의 경기를 승리로 가져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위팀의 패배까지 계산을 해야 하는 상황에 몰렸다. 거의 마지막 기회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 상황인 것이다.
KIA타이거즈 2024 프로야구 정규시즌 우승확정. 한국시리즈 직행!
이제 정규시즌우승을 확정한 KIA타이거즈는 한국시리즈의 직행티켓을 확보했다. 이제 한껏 여유를 부리며 선수들은 다시 체력관리와 부상관리 그리고, 컨디션관리를 할 것이다. 정말 고생이 많았던 KIA타이거즈. 이제 8 경기만 소화하면 KIA는 휴식에 완전히 돌입하게 된다. 그리고, 10월 말 또는 11월 초에 마지막 경기 한국시리즈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 나머지 티켓은 어떻게 될까? 물론, 2위는 큰 이변이 없는 한 삼성라이온즈가 가져갈 것이다. 그럼, 삼성의 경우 플레이오프전 티켓을 가져올 것이다. 문제는 3위 ~ 5위 팀의 경쟁이다. 사실 5위를 한다는 것은 하위팀에서는 가을야구에 대한 간절함이겠지만 5위에 올라온다 하더라고 긴 경기를 소화하지는 못한다.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면 KBO 포스트시즌 경기운영방식 때문이다. 포스트시즌은 이렇게 이루어진다.
- 와일드카드전 : 4위와 5위 팀의 맞대결
- 준플레이오프 : 와일드카드전 승리팀과 3위 팀과의 맞대결
- 플레이오프 : 준플레이오프전 승리팀과 2위 팀과의 맞대결
- 한국시리즈 : 플레이오프 승리팀과 1위 KIA와의 맞대결
보편적으로 정규시즌 1위 팀이 포스트시즌의 1위를 가져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체력적 한계와 부상의 문제가 대두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규시즌 1위 팀과 포스트시즌까지 가져가는 KIA의 경우 통합우승의 영광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