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병살번호의 뜻.

by 야구의 전문가가 되어보자. 2024. 9. 29.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병살번호의 뜻. 프로야구에서 병살타를 기록할 때 방송캐스터가 말하는 번호의 의미는 무엇일까? 보통 6 - 3 - 4 또는 5 - 4 - 3병 살타라고 하는데 대체 무슨 소리인지 궁금해하는 아내에게 아주 친절히 설명을 해주었지만, 관심이 없다. 오늘은 프로야구 병살타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병살번호의 뜻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병살번호의 뜻.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병살번호의 뜻.

 

 

 

프로야구에서 병살타란, 한 타자의 타석에서 기본적으로 2개의 아웃 카운트가 한 번에 잡히는 것을 말한다. 그 중3 중 살이란, 3개의 아웃 카운터가 한 번의 플레이로 발생하는 것을 말하고, 아주 흔하지 않은 플레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병살타는 자주 발생하고 한 경기에서 6개 이상의 병살이 나오면 그 경기는 이 기기 힘들다는 불문룰도 존재한다.

 

그런데, 이런 경우 프로야구를 중계하는 캐스터가 5 - 4 - 3 병살이니, 6 - 3 -4 병살이니 말을 하는데, 그것은 수비선수들에게 주어진 지정번호를 말하는 것이다. 그 번호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가리킨다.

  1. 투수
  2. 포수
  3. 1루수
  4. 2루수
  5. 3루수
  6. 유격수
  7. 좌익수
  8. 중견수
  9. 우익수를 말하는 번호다. 여기서, 병살타에 대한 수비진의 포구순서를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5-4-3병 살타는 3루수에서 2루수에게 포구해서 아웃. 2루수가 1루수에게 포구해서 아웃을 시키는 것이다. 이번 영상의 LG와 롯데전에서 벌인 삼중살의 경우 5-4-3으로 아웃카운터를 3개를 만들어 이닝을 종료시켜 버린 것이다.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은 분위기 반전. 경기의 흐름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 9월24일 롯데 삼중살
프로야구 병살타. 삼중살. 트리플플레이 다시 보기 - 9월24일 롯데 삼중살

 

 

 

 

프로야구에서 병살타를 유도하는 것은 투수의 몫이지만, 수비수들의 집중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렇기에 제일 중요한 것이 팀워크인 것이다. 병살타를 치는 경우 수비의 입장에서는 다음 회 득점의 기회가 주어진다. 그것이 경기의 흐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런 말이 있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버린다. 또는 위기다음에는 기회가 온다. 우리의 인생에도 그런 경우가 많은 것이다. 그리고, 삼중살을 당하는 팀은 기세가 꺾어버려 좀처럼 경기가 풀리지가 않는 상황이 온다.

 

KT와 롯데의 9월 24일 경기에서 나온 3중 살은. KT에게 포스트시즌진출을 위한 크나큰 발판을 만들어버릴 정도로 큰 힘을 가진 플레이로 기록이 된다. KT 김민수 투수의 다이빙캐치로 무사 1.2루의 기회를 2루. 1루. 타자까지 한꺼번에 기회 잡으면서 롯데는 가을야구의 꿈을 접어야 하고, 낭떠러지에 있던 KT는 승리의 기쁨을 만끽한다.

 

이때의 롯데자이언츠감독의 표정을 보면 망연자실 그 자체의 모습이 비친다.

 

 

 

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일정. 가을야구의 개막은 10월 2일 와일드카드결정전

2024 KBO 프로야구포스트시즌 대진표
2024 KBO 프로야구포스트시즌 대진표

 

 

2024 프로야구 정규시즌은 10월 1일 마무리가 된다. 그리고, 10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약 1달간 프로야구 가을야구. 최강의 팀을 가리는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이 시작이 된다. 2024 시즌 1000만 관중을 돌입한 프로야구의 인기에 아마 와일드카드결정전의 잠실경기의 예매는 무조건 필수가 될 것이다.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개막전 10월 2일. 와일드카드결정전 - 예매바로가기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개막전 10월 2일. 와일드카드결정전 - 예매바로가기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의 예매는 경기 3일 전 오후 2시부터 진행이 된다. 아마 엄청나게 사람이 몰릴 것으로 생각이 된다. 예매는 티켓링크, 인터파크, 그리고 구단별로 예매가 가능하다. 빠른 예매를 위해서는 친구들과 모든 사람을 동원해서 진행을 해야 할 것이다. 포스트시즌의 기본 예매티켓비용은 3만 원이 된다.

 

경기장 별로 차이는 있지만, 그 비용으로 우승상금을 마련하는 것이다. 프로야구우승상금에 대해서는 기존 포스팅을 한 내용을 확인하면 세부적으로 잘 나와있다. 이번에는 우승자는 막대한 금액을 가져갈 것으로 생각되고, 아마 큰 이변이 없다면 KIA타이거즈가 우승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

 

KIA타이거즈의 경우 정규시즌 우승으로 이미 20%를 확보한 상태이고,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다면 40%의 우승상금을 확보하게 된다. 그리고, 구단주인 KIA에서 아마 보너스까지 주어진다면 정말 막대한 금액을 가져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