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우천취소. 한화 롯데 진행. 당초 계획은 두산과 NC, LG와 SSG도 진행예정이었지만, 우천으로 인하여 경기가 취소되었다. 정말 두산 베어스는 너무 길게 쉬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마음 편하게 쉬는 것도 안되고, 가시방석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9월 13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우천취소. 한화 롯데 진행.
가만히 쉬고 있다가 KT에게 발목을 잡히고 5위로 강등당한 두산 베어스. 삼성과의 연패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경기수가 지난주 기준 제일 많이 치러 뜻하지 않게 휴식을 가진 상황이었지만 KT에게 단단히 발목을 잡힌 격이 되었다. 그리고, 경기를 할 수 없다가 오늘 경기가 잡혔는데, 하늘의 뜻일까? 우천취소라니...
KT와 두산의 게임차는 1.5 게임차. 두산 입장의 경우 빨리 뒤집고 싶었을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SSG의 추격도 빨리 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SSG 역시 우천으로 취소된 한숨을 돌릴 수는 있지만 5위의 경쟁팀이 어디 여기뿐이랴!
한화 이글스의 경우 선발투수를 류현진을 내세웠다. 승부를 걸었다는 것이다. 한화와 롯데의 경기는 7위와 8위의 경쟁이다. 이들의 승패에 따라 순위가 바뀔 가능성이 크다.
- 롯데가 승리한다면 SSG와 게임차가 없어진다. 경기도 많이 남아있어 가을야구를 꿈꿀 수 있다.
- 한화가 승리한다면 롯데를 제치고 7위에 등극할 수 있는 상황이다.
두 팀 다 포기할 수 없는 상황인 것이다.
9월 13일. 프로야구팀 순위. 포스트시즌 진출팀은?
개인적 소견으로는 이 팀 순위대로 진행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가장 중요한 점이 게임차라고 보면 된다. 이제 프로야구 잔여경기 팀별 144경기를 기준으로 보면 10경기 ~ 14경기가 남았다. KIA타이거즈의 정규시즌 우승 매직넘버 5. 즉. KIA의 경우 남은 경기에서 5승을 하면 다른 팀의 승부와는 관계없이 정규시즌 우승을 하게 된다. 2위 게임차가 6.5게임이기 때문이다. 매직넘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앞 포스팅을 보시면 됩니다.
- KIA타이거즈
- 삼성라이온즈
- LG트윈스
- KT wiz
- 두산베어스
큰 이변이 없는 이상 이렇게 될 것으로 생각이 되고, 정규시즌 우승팀인 KIA타이거즈는 기분 좋게 하위팀들의 아래와 같은 경기를 보면서 충분히 기다릴 수 있을 것이다.
- 와일드카드전 : 4위. 5위와의 경기
- 준플레이오프전 : 와일드카드 승리팀과 3위 팀과의 경기
- 플레이오프전 : 준플레이오프 승리팀과 2위 팀과의 경기
- 한국시리즈 : 플레이오프 승리팀과 1위 팀과의 경기
플레이오프에서 혈투를 벌인다면 KIA의 경우 쉽게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