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더블헤더 경기. 우천취소되면 안 돼! 어제 9월 20일 프로야구 경기일정이 모두 가을비로 취소가 되었다. 그래서, 오늘 잠실에서 이루어지는 3위 LG와 4위 두산과의 맞대결이 더블헤더로 이루어진다. 만약 두산이 LG를 두 경기 모두 이긴다면 삼성의 2위 매직넘버 2는 확정될 수도 있다. 과연, 가능할까?
9월 21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더블헤더 경기. 우천취소되면 안 돼!
9월 20일 프로야구 경기취소로 아직 포스트시즌 진출팀의 향방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겨야 할 경기를 내주고만 삼성의 경우 아직 매직넘버 2를 남겨두고 아직 2위를 확정 짓지 못하고 있는 상황. 오늘 프로야구 경기는 우천취소되지 않고 경기가 이루어질까? 현 기준으로 날씨정보로 봤을 때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이 된다.
-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 키움 vs 삼성 - 우천취소 유력
- 수원 KT위즈파크 : SSG vs KT - 경기진행
-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 NC vs KIA - 우천취소 유력
- 한화생명이글스파크 : 롯데 vs 한화 - 우천취소 유력
- 잠실구장 : 두산 vs LG - 더블헤더 - 경기진행
하지만, 개인적으로 삼성과 키움전까지 경기가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라고 있는 상황이다.
9월 21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포스트시즌 진출확정. 삼성매직넘버 0. 2위 확정?
오늘의 두산과 LG의 더블헤더경기에 따라 삼성의 매직넘버는 달라질 수 있는 상황이다. 여기서, 삼성과 키움전의 경기결과까지 고려한다면 충분히 삼성 프로야구 정규시즌 2위 확정이 유력하여 플레이오프진출 티켓을 얻게 된다. 그 경우의 수를 한번 확인해 본다.
- 두산이 더블헤더에서 2승을 한다면 삼성은 2위 자동확정!
- 삼성이 키움전에서 패배를 한다고 해도 2위 확정된다. 물론, 승리하면 안정적 확정이다.
- LG가 더블헤더에서 2승을 한다면 LG는 정규시즌 2위를 추격할 수 있다.
- 삼성이 키움전에서 패한다면 경기차 1경기차로 맹추격당할 수 있다.
- 삼성이 키움전에서 승리한다면 경기차 2경기차. 매직넘버 1을 확보.
- 두산과 LG가 더블헤더에서 1승 1패를 가져간다면 삼성의 매직넘버는 삼성의 승패에 따라 달라진다.
- 삼성이 키움에게 승리한다면 매직넘버 0 - 플레이오프 확정
- 삼성이 키움에게 패배한다면 매직넘버 1을 남겨두게 된다.
2024 한국시리즈. 가을야구. 포스트시즌 일정
한국시리즈일정이 나왔기에 이제 더블헤더 등 경기가 프로야구 정규시즌 마지막 일정인 9월 28일을 맞추기 위해 경기가 이루어지고 있다. 9월 28일 토요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치르고, 9월 30일 월요일부터 포스트시즌에 돌입한다. 그만큼 가급적 빨리 포스트시즌 진출에 확정을 짓고 팀들은 휴식을 취해야 한다.
하지만, 프로야구팀순위를 보듯이 너무나 치열한 상황이다. 그리고, 특히 4위와 5위의 경우 끝까지 9월 30일 경기를 바로 치러야 하기 때문에 정말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이 될 것이다.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의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와일드카드전 : 9월 30일 ~ 10월 1일
- 준플레이오프전 : 10월 3일 ~ 10월 9일
- 플레이오프전 : 10월 11일 ~ 10월 17일
- 한국시리즈 : 10월 19일 ~ 10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