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프로야구경기일정. 공동 5위 순위결정전. KT vs SSG. 9월 30일 키움과 SSG의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최정의 홈런 2방으로 4연승을 질주한 SSG랜더스가 드디어 공동 5위를 달성해. 기존에 없던 경기 순위결정전. 타이브레이크전을 가지게 된다. KBO 창단이래 최초 이루어진 경기다.
10월 1일. 프로야구경기일정. 공동 5위 순위결정전. KT vs SSG
다른 시즌에도 정말 치열한 순위경쟁을 하지만, 이만큼 처절한 순위경쟁도 없다. 1위 ~ 4위를 9월 중순에 결정이 되었지만, 10월 1일을 마지막까지 순위를 결정하지 못한 KT와 SSG는 이번 시즌 번외경기를 성사시키면서 순위결정전. 타이브레이크 경기를 가지게 된다. 포스트시즌의 일정은 기존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KT와 SSG의 2024 프로야구리그성적은 다음과 같다.
이렇게 만들려 하려고 만들기 힘든 성적이다. 그것도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시즌 마지막 경기까지 결정을 내지 못하여 순위결정전을 하는 것이다. 타이 브레이크전이라고도 한다.
오늘 경기의 선발은 KT 엄상백과 SSG 엘리아스의 출전으로 2024 프로야구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를 장식한다. 과연, 어느 팀이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의 마지막 막차를 탈 것인가?
10월 1일. 프로야구팀순위. 순위결정전
프로야구 정규시즌 144경기를 한 결과가 성적이 동률이 나와버린 KT와 SSG. 이들은 정규시즌 마지막 번외경기를 만들어 순위결정전을 짓게 된다. 정말 치열한 경기다. 10월 1일 경기에서 해결사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KT? SSG?
10월 1일의 프로야구경기결과에 따라 10월 2일 포스트시즌의 개막이 시작된다. 와일드카드결정전을 치르게 되는 것이다. SSG가 올라온다면 연달아 3경기를 아니, 최대 4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 된다. 선수들의 체력적 문제가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만큼 절실한 SSG랜더스의 열정을 볼 수 있는 상황이다.
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개막. 와일드카드결정전
두산 역시 SSG랜더스의 저력에 조금은 긴장을 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체력적으로 한계에 왔다고 생각을 했지만, 최정이나 나머지 선수들의 의지를 보여주는 9월 30일 경기였다. 와일드카드결정전을 10월 2일을 시작으로 2024 프로야구포스트시즌이 개막을 한다. 그리고 최대 10월 29일까지 한국시리즈를 최종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준플레이오프는 3위 LG트윈스와 와일드카드결정전 승리팀과, 플레이오프는 2위 삼성라이온즈와 준플레이오프승리팀과 5전 3승 선제로 경기가 진행된다.
그리고, 대망의 한국시리즈는 프로야구정규시즌 1위 KIA타이거즈와 플레이오프승리팀이 7전 4승 선제로 진행이 된다.
프로야구포스트시즌 진출에 따른 KBO배당금 및 우승상금은 기존 포스팅내용을 참조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