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프로야구 경기 일정 미리 보기. 오늘은 프로야구의 관전 포인트는 너무나 많다. 기아와 삼성의 독주가 이어지느냐? 그리고, 5위 경쟁에서 SSG와 KT. 한화의 순위 경쟁이 볼만할 것이다. 그리고, NC 다이오스의 구단 최대 연패 10연패를 달성하는 치욕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8월 20일. 프로야구 경기 일정 미리 보기
8월 20일. 프로야구의 경기 구장과 대전표는 다음과 같다. 오늘 18:30분에 경기는 시작한다. 야구를 무료로 보는 방법은 이 글 중간쯤 넣어두도록 하겠다.
- 잠실구장 : SSG랜더스 VS LG트윈스 - SSG 5위 굳히기 VS LG 3연패 탈출
- 수원구장 : 키움히어로즈 VS KT위즈 - 꼴치탈 출 VS 5위 경쟁
- 광주구장 : 롯데자이언츠 VS 기아타이거즈 - 5위 경쟁 VS 4연승 독주
- 포항구장 : 두산베어스 VS 삼성라이온즈 - 3위 경쟁 VS 3연승 1위 격차 줄이기
- 청주구장 : NC다이노스 VS 한화이글스 - 10연패 탈출 VS 5위 경쟁
가을 야구를 하기 위해서는 5위안에는 들어야 한다. 5위의 경쟁은 지금 SSG, KT, 한화, 롯데가 유력하다. 아직 정규시즌은 30경기가 남아있다. 팀 별 144경기를 치러야 한다. 아직 가능성은 있는 실정이다. 매 경기에 신중해야 하는 시점이다.
그리고, 상위권 싸움 역시 치열하다. 상위권 팀에서 80승을 먼저 등극하는 팀이 KBO 정규시즌의 우승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 지금은 게임차가 몇 게임 나지 않기에 78승만 해도 우승에 가깝게 이루어진다. 정규시즌 우승 = 한국시리즈 우승할 가능성은 더욱더 높다.
8월 20일. 프로야구 경기 선발투수
SSG랜더스는 앤더슨을 내세우고 LG트윈스는 에르난데스를 선발로 내세운다. 그리고, 키움히어로즈는 후라도를 KT위즈는 쿠에바스를 선발로 내세운다. 외국인 투수전을 준비하고 있다. 롯데자이언츠는 김진욱을 기아타이거즈는 황동하를 선발로 준비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롯데가 기아의 독주를 잠시만이라도 잡아줬으면 하는 생각이다.
그래야 2위 삼성이 1위와의 게임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가능성은 있다. 롯데가 기아에게 강하다. 이번 시즌 상대전적이 3승 7패 1 무로 롯데를 만난 기아는 약하다. 삼성이 게임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물론 삼성이 승리를 해야 한다. 오늘 삼성의 선발 투수는 원태인이 출전을 하고 두산베어스는 발라조 빅이 출전을 한다.
원태인의 기세는 좋다. 얼마 전 완봉승을 한 경험도 있다. 그리고, 상대전적은 삼성이 훨씬 우세하다. 10승 2패로 삼성 승률이 80%를 육박하기 때문이다. 오늘 다시 승리를 하면 게임차는 4.5게임으로 들어온다. 이번 주 중 3연전을 삼성은 승리로, 기아는 패배로 만든다면 2.5게임 차로 들어오면 삼성의 1위 자리 등극은 가시권에 들어온 것이다.
그리고, NC 다이노스는 10연패 탈출은 위하여 요키시를 한화이글스는 문동주가 나온다. 아마도 현재 분위기상 NC는 11연패에 빠질 가능성이 많아 보이고, 키움와 꼴찌 경쟁을 할 소지가 크다고 본다. 그나마 NC로써는 다행스러운 것은 상대전적이 7승 1패 2 무로 앞서있는 것이 다행이라고 할 수 있다.
KBO 정규 시즌 프로야구팀 순위
1위의 기아의 독주를 막아야 하는 삼성. 연패를 끊고 다시 순위 경쟁을 시작해야 LG. 두산. 상위권의 싸움은 아직도 유효하다. 기아의 경우 쫓기는 느낌마저 들 것이다. 상위권 싸움보다 살아남기 위한 더 절실한 5위의 경쟁. 5위에 살아남더라도 포스트 시즌의 와일드카드로 출전을 해서 잔인한 경기를 해야 한다.
와일드카드는 KBO 정규 시즌 4위의 팀과 2차전을 해서 전승을 해야만 플레이오프에 진출이 가능하다. 단, 1패를 하면 바로 탈락해 버리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을 야구는 야구팬으로서 너무나 원하는 경기임에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야 한다. 5위권 경쟁은 단 2.5 경기 차 밖에 나지 않는다. 매일 순위가 바뀔 소지가 많다.
아직 남은 경기는 30경기 이상 남아있다. 물론 두산의 경우 25경기로 최소로 남아 있는 실정이지만, 대부분의 구단은 30경기 이상 남아 있다. 하지만, 매 경기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그것이 살아남는 유일한 방법일 것이다.